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광복동 맛집 70년 전통의 스지어묵탕, 수복센타(허영만의 식객, 생생정보통 방영)

Life

by 보까보까 2022. 7. 21. 19:56

본문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맛집에 관한 블로그를 쓰게 되네요~ 이런저런 일들이 겹쳐 손을 놓고 있었는데, 감사하게도 생각보다 많이 방문해주시는 덕분에 하루하루 즐겁게 보내고 있답니다.

 

오늘은 그동안 부산에 와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광복동, 남포동의 대표 맛집!! 허영만 식객님과 백종원님이 추천해서 더욱 유명해진 "수복센타"에 다녀온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수복센타_입구1수복센타_입구2
70년 전통의 수복센타 입구 사진

 

수복센타는 남포동을 방문할 때면 혹시 자리가 있을까 하고 매번 들렸던 곳인데, 금요일 저녁 7시 30분쯤에 방문했는데 마침 그날은 자리가 있어서 드디어 입장할 수 있었답니다.

 

외부에서 먹을 수 있는 몇 테이블과 내부도 드럼통에 식탁을 올려 세팅된 곳으로 노포 감성 가득한 곳이었고요.  

 

역시나 부산 광복동 대표 맛집답게 이른 저녁부터 많은 사람들로 가득했답니다.(특히 젊은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수복센타_내부1수복센타_내부2
수복센타 내부 Bar, Hall, Wall석 내부 사진

 

내부는 이렇게 바에서 옹기종기 모여서 먹을 수 있는 바석과 가게 중앙에는 둥근 식탁의 홀석이 있었고, 벽 쪽에도 일자로 쭉 뻗은 테이블이 붙어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벽에는 역시 유명 맛집답게 TV에 방영된 사진들도 많이 붙어있었어요.

 

 

TV방영사진1TV방영사진2
각종 TV에 방영된 수복센타 사진

 

각 테이블마다 수복센타의 시그니처 음식인 '스지 어묵탕'이 다 한 개씩 놓여있어 저도 한 번 주문해보았어요.

 

 

스지 어묵탕 34,000원
7/15일 기준


최근의 블로그들을 봐도 가격이 30,000원이었는데 요즘 물가가 워낙 비싸서 최근 가격이 인상된 것 같았어요.

 

자리에 앉으니 바로 밑반찬이 세팅되었고요~

마른 멸치, 메추리알, 땅콩, 번데기, 마늘종, 토마토가 준비되었는데 스지 어묵탕이 나오기 전에 저 번데기랑 마른 멸치를 안주삼아 시원하게 맥주로 목을 적실 수 있었네요.

 

 

수복센타_밑반찬_사진
수복센타 기본 반찬 사진

 

짜잔~ 이어서 등장한 스지 어묵탕!!

 

 

스지어묵탕_사진1스지어묵탕_사진2
수복센타 시그니처 메뉴 '스지어묵탕'

 

저는 애기 입맛이라 사실 스지가 뭔지 잘 몰라서 어리둥절하고 있었는데, 가게 한편에 붙어있는 안내문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스지란?

- 소 사태살에 붙어있는 힘줄을 말하며 도가니와 비슷한 맛이 특징
- 궁중에서 먹던 고급 음식이며, 콜라겐 덩어리
- 골다공증 예방, 피부 미용에 효능

 

 

뭐~ 쉽게 요약하면 보양식으로 몸에 좋다는 건데ㅋㅋㅋㅋㅋㅋ 이왕 술과 먹는 안주라면 몸에 좋은 걸 먹는 게..... 좋겠죠???ㅎ

 

큰 접시에 담긴 비주얼 보이시나요? 스지는 말할 것도 없고, 미나리와 새우가 국물의 풍미를 한 층 더 올려주는 맛이었어요.

 

일반적인 어묵탕이 조금 단 맛이 강하다고 하면, 수복센타의 스지 어묵탕은 칼칼하면서도 담백해서 정말 소주를 곁들여 먹기엔 안성맞춤인 안주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복센타의 스지 어묵탕은 부산 광복동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 특히 2차로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는 말이 딱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부산의 대표 소주인 대선과 궁합이 끝내주었는데요~

 

국물이 쭉쭉 들어가서 많이 없어질 때쯤 이모님께 국물 리필을 부탁드렸더니 뜨끈한 국물과 어묵까지 추가로 주셔서 소주를 더 시킬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꼭 수복센타에 방문하신다면 스지 어묵탕 국물 리필하시길 추천드려요!

 

 

스지어묵탕_리필사진
스지어묵탕 리필 사진

 

허영만의 백반 기행, 생생정보통 등 대표적인 맛집 방송에 많이 방영되었던 부산 광복동의 70년 된 수복센타!

 

노포 감성 가득한 수복센타의 스지 어묵탕을 맛있게 먹었던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