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흥민 21-22 EPL 득점왕, 파워랭킹 1위 할까?(손흥민 리그 스탯, 기록)

Life

by 보까보까 2022. 5. 8. 20:24

본문

반응형

손흥민이 새벽에 벌어진 리버풀-토트넘 간의 EPL 35 라운드 맞대결에서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리버풀은 쿼트러블(리그, 챔피언스리그, fa컵, 리그컵)을 위한 맨시티와의 선두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경기였고, 토트넘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기 위한 아스날과의 4위 싸움을 위해 중요한 승부였습니다. 아무래도 객관적인 전력상 리버풀에 열세인 토트넘 입장에서는 선수비 후 역습을 통한 전략을 준비해온 만큼 경기에서도 점유율 33:67을 기록할 만큼 주도권을 내준 경기였습니다.

 

 

손흥민_골_세레머니_사진
손흥민 리버풀전 골 세레머니 이미지 - 출처 Sky sports

 

그래도 틈틈이 케인, 손흥민, 클루셉스키를 활용한 카운트 어택을 준비하며 간간히 리버풀을 긴장시킨 장면이 연출되었는데요. 드디어 후반 56분, 역습 상황에서 케인이 중앙에서 왼쪽의 풀백 세세뇽에게 밀어준 볼을 손흥민에게 패스로 연결, 논스톱으로 왼발을 갖다 대 밀어 넣는 골이 나왔습니다. 세세뇽의 논스톱 패스가 좋기도 하였지만 손흥민이 수비 사이 공간으로 찾아들어간 오프 더 볼 움직임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후 리버풀의 파상공세가 이어졌고 루이스 디아즈의 페널티박스 바깥에서 날렸던 슛이 벤탕쿠르의 발에 굴절되어 동점골을 먹긴 했지만 안필드에서 12연승을 달리던 리버풀에게 승점 1점을 얻은 것도 경기를 보신 분이라면 대단한 결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경기를 통해 손흥민은 21-22 EPL 시즌 20호 골을 기록하였고 리버풀의 살라와의 득점왕 경쟁에서도 두 골차로 턱 밑까지 추격하였습니다. 아시아인으로서 최초로 유럽 5대 리그에서 득점왕 경쟁을 하는 게 가능한지, 그게 손흥민이라 더 기분 좋은 하루네요.

 

또한, 손흥민은 스카이스포츠에서 책정하는 파워랭킹(5/3일 발표)에서도 리버풀의 살라에 이어 올 시즌 2위를 달리고 있고 이번 경기에서 살라가 침묵한 사이 손흥민이 득점을 했기 때문에 순위 변화도 기대되는 등 프리미어리그 진출 후 정말 역대급 퍼포먼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손흥민이 얼마나 대단한지 EPL 기록을 한 번 정리했는데, 한번 보실까요?

 

프리미어리그_공홈_손흥민_이미지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손흥민 이미지 - 출처 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

 

손흥민_스탯
21-22 EPL 손흥민 기록

경기당 득점 비율 0.63골
오른발 / 왼발 득점 수 오른발 8골 / 왼발 12골
유효 슈팅 비율 55%

 

정말 대단한 기록이지 않나요? 2010년 독일 명문구단인 함부르크에 입단해 데뷔전에서 엄청난 데뷔골을 넣었던 손흥민에 반해 지금까지 매경기 응원하며 어느새 저의 주말 밤 일상이 되고 있는 sonny!! 폭발적인 순간 스피드와 치달 능력, 강력한 슈팅과 순도 높은 골 결정력까지 갖춘 그와 동시대에 있다는 게 뿌듯하네요. 폭발적인 실력과 스타성을 겸비했음에도 언제나 겸손하고 동료들에게 공을 돌리는 그의 인성도 본받을 점이 많네요.

 

올 시즌 내내 엄청난 스탯을 쌓으며 고공 행진 중인 2021-2022 시즌의 손흥민! 아스날, 번리, 노리치시티와의 남은 3경기에서도 부상 없이 활약해서 유종의 미를 거두는 이번 시즌이 되길 응원합니다. Come on you spur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